이용약관 

아시아경제 Biz&Event(이하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Biz&Event는 아시아경제가 운영하는 서비스(아시아경제, 드링킷, 라이킷)와 별개로 운영됩니다. 본 이용약관은 아시아경제Biz & Event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본 방침은 2022년 7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목적) 

아시아경제 Biz&Event(이하 ‘회사’)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회원) 또는 비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또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최소한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여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회원이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조(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본 이용약관은 회사의 공식 서비스에 공통 적용됩니다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부득이 본 약관 외 개별 서비스의 별도 약관, 운영 정책 등을 적용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본 이용약관은 회사의 공식 서비스에 공통 적용됩니다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부득이 본 약관 외 개별 서비스의 별도 약관, 운영 정책 등을 적용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이용신청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해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외부 제휴 업체를 통해  회원의 ‘본인인증’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④ 모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로 제공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 또는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관련 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유보, 거절)

①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ㆍ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ㆍ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ㆍ본인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ㆍ가입 조건이 성립되지 않은 경우

ㆍ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ㆍ가입신청자가 만 14세미만인 경우 

ㆍ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ㆍ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ㆍ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ㆍ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ㆍ부정한 용도 및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ㆍ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제 3 장 개인정보의 사용 및 보호]

제 7 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회사는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 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해야 할 국내의 개인정보 보호 법을 준수하고, 아울러 정보통신망을 건전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공유)

① 회사가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하여 타 업체와 제휴, 인수, 분사, 합병 시 회원의 정보는 공유될 수 있습니다.

② 각종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의 경우, 경품 협찬사와 협의에 의해 당첨자 등록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정보의 사용)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제공하는 회원추가정보(회원의 거래내역 등)를 관리용, 통계용의 정보로 사용합니다.

② 회원의 정보는 철저히 보안 유지될 것이나,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 당사의 제반 마케팅 업무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맞춤 서비스, 전자상거래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신용카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콘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쉽을 맺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위와 같이 회원이 파트너쉽을 맺은 협력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가입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이름이나 주소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가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또는 보안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회원의 정보 및 신상정보를 사전통지 없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ㆍ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예외로 규정합니다.

ㆍ이용자가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ㆍ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ㆍ이용자 또는 그 법정 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ㆍ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사진을 포함한 이미지 사용시 피사체에 대한 초상권, 상표권, 특허권 및 기타 권리를 자신이 취득해야 하며 만일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ㆍ회원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도용

다른 회원의 ID및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회사가 게시한 정보 변경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5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 내용)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본 약관이 적용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부득이 본 약관 외 개별 서비스의 별도 약관, 운영 정책 등을 적용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의 서비스 범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유ㆍ무료 컨텐츠 및 CP(제 3자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 회사에서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한 부가 서비스 범주

② 해외 거주 회원이거나 인증 되지 않은 외국인인 경우에는 일부 부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이용자 아이디 관리)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고객이 등록한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⑥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⑦ 선정적인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⑧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6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게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본 조 각 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전자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본 사이트에는 회사 이외의 광고주의 판촉활동을 위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본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9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원 본인이 온라인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공용 게시판 또는 제3자의 게시물에 등록한 댓글과 다른 회원이 별도로 스크랩한 이용자의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므로 해지 신청 이전에 삭제하신 후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③ 회원이 ‘제11조 회원의 의무’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ㆍ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20조 (유료 서비스 환불)

①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정상적인 유료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지 못하였을 경우, 회사는 결제된 비용을 전액 환불 처리 합니다.

② 회사와 제3자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 계약기간 만료, 계약 해지 등의 사유로 종료됨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결제된 비용을 전액 환불 처리 합니다. 단,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 처리할 수 없습니다.

  •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받은 티켓 혹은 쿠폰으로 유료 행사/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유료 서비스 결제 후 해당 콘텐츠/행사/이벤트/포럼 등에 참여한 경우 
  • 회원의 ID가 도용되었거나 ID가 콘텐츠의 무단 복제, 배포 등을 포함한 기타 불법적인 행위에 이용되는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한 문제 해결이 가능함에도 이용자의 의사로 이를 거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 이용자의 실수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③ 환불 절차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유료 서비스를 결제한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회사로 연락하여 환불을 신청해야 합니다.

  • 당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유료 서비스 결제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상 지난 후에는 환불 신청하여도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제11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ㆍ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정기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2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이 약관상에 정하여진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4 조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의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이용자들이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수정 및 삭제가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2022년 7월 11일 
  • 시행일자: 2022년 7월 18일

지돌이

경력사항

2011.1
  • LG아트센터 대표
2010.12
  • LG인화원 전무
2004
  • LG인화원 리더교육팀 팀장
  • 여성가족부 여성인력개발정책협의회 위원
  • 교육과학기술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 한국산업교육학회 부회장

윤여순

경력사항

2011.1
  • LG아트센터 대표
2010.12
  • LG인화원 전무
2004
  • LG인화원 리더교육팀 팀장
  • 여성가족부 여성인력개발정책협의회 위원
  • 교육과학기술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 한국산업교육학회 부회장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

삼성자산운용 최고투자책임자(CIO)
 
삼성자산운용 Passive 총괄 전문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 상무

 

삼성자산운용 코스닥 팀장, 인덱스, ETF운용본부장

켈리 최

켈리델리 회장

프랑스 패션스쿨 ‘ESMOD PARIS’ 졸업

2020 ‘선데이타임즈’ 선정
영국 부자순위 345위

프랑스 MBA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교재 內 성공사례 소개

[저서]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2017)’
‘웰싱킹(2021)’

김나리

서울디자인재단 디지털디자인팀 팀장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학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서울디자인재단 팀장 (2010.01 ~ 현재)

부천대학교 겸임교수 (2019.03 ~ 현재)

Yasuhiro Kawaguchi

Professor of Law at Doshisha University

 

 

Degree: Doctor of Laws(Kobe University)

              Master of Laws(Kobe University)

Committee membership

            2017 – : 일본 금융청 금융심의회 위원

            2015 – : 일본 금융법학회 감사

            2008 – 2020 : 교토 소비생활심의회 의원

이형주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 국장

 

2022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 국장

2021

금융위원회 금융산업국 국장

2020

금융위원회 금융혁신기획단 단장

2018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과 과장

 

제39회 행정고시 합격

이광수

미래에셋증권 수석연구위원

<집이온다>저자

재개발&재건축, 3기 신도시 분양, 월세 증가, 임대차 보호법, 대출 완화 등 들어는 봤지만 설명하기는 쉽지 않은 부동산 키워드. 왜 집이 투자 대상으로 바뀌었는지, 집값은 왜 오르고 떨오지는지, 투자와 투기는 무엇이 다를까.<집이 온다>는 투자 가치로의 집, 경제 흐름에 따라 달라지는 부동산 시장을 각종 데이터를 통해 철저히 분석하고 인과관계를 파악해 확률 높은 미래를 전망합니다. 내 집 마련이 꿈이라면, 찾아올 매매 타이밍에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각종 위험요소를 신중하게 바라볼 시각이 필요한 분들에게 바이블이 될 것입니다.

김재열

세계여행 스토리텔러

<서방견문록:뉴욕편> 저자

수십 년간 전 세계를 누빈 여행가인 저자는 그 여행을 통해 축적된 경험, 지식 그리고 고민과 통찰의 콘텐츠를 전하는 강연자로서 맹활약해왔습니다. 그 강연을 글로 엮은 책이 바로 <김재열의 서방견문록>입니다. 한정된 시간 내에 보여주고 들려줄 수 없었던 저자의 숱한 고민과 탐구, 통찰의 흔적들이 더욱 짙게 담겨 있는 이 책은 온 세상에 스며든 서양 문명의 본색을 찾고 그 발전에 역정을 들여다봄으로써, 이제라도 시야를 넓혀 좀 다르게 생각해 봐야 할 것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손재권

더밀크 대표

  • <CES 2023 딥리뷰>저자
  •  
  • <CES 2023 딥리뷰>는 7가지 주제별로 최고의 전문가들이 변화의 핵심과 시사점을 제시한 책이다. 실리콘밸리 전문 미디어 ‘더밀크’ 손재권 대표가 집필한 ‘CES 2023 트렌드’는 ‘세상이 변했다, 적응하라’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역대급 흥행’ ‘씨 체인지’ ‘사라진 업의 경계’ ‘데이터를 위한 초연결’ ‘미래 성장 동력’이라는 다섯 가지 키워드로 변화하는 세계에서 어떻게 적응하고 대응해야 하는지 방법을 제시한다. 메타버스 시대, AI, 자율주행 농기계 등 메가트렌드에 대해 아우르며, 이번 CES 2023의 주요한 메시지는 ‘디지털 적자생존’이라며 저자는 지속가능성을 제시할 수 없다면 기업은 생존할 수 없다고 강조한다.

박세익

체슬리투자자문 대표이사

<투자의 본질> 저자

‘동학개미의 스승’, ‘여의도의 현인’, ‘갓세익’이라 불리는 박세익 대표가 저술한 책으로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27년간 치열한 전투를 치르며 쌓아온 소중한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주식투자의 기본과 원칙, 철학뿐만 아니라 시장 조정 가능성과 그 이유, 적절한 대응 전략을 내보이며, 투자자들이 시장을 바라보는 정확한 관점과 이정표를 제시합니다. 주식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초보 투자자에게는 ‘올바른 투자의 원칙과 자세’가 무엇인지 알려주고, 잘못된 투자 원칙과 나쁜 매매습관으로 인해 장기적으로 계속 돈을 잃는 투자자들에게는 ‘내가 투자에 있어 어떤 문제점을 갖고 있었는지’에 대해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Zubin Mogul

McKinsey Partner

 

Partner at McKinsey

Managing Director & Partner at BCG

Banker at ING Bank (Europe and Americas)

Education: MBA, Emory University, USA

David Hsu

Citi Hong Kong Chief Compliance Officer & ClusterHead of Greater China and South Korea.

2013

Greater China Compliance Head with added oversight of Mainland China and Taiwan, and later of South Korea

2010

Citi Hong Kong Chief Compliance Officer

1991 ~

Head of Asia Pacific for Anti-Money Laundering (AML) Compliance

Headof Compliance & Control for Consumer Banking

Head of Compliance forCorporate Banking

Asia Pacific Compliance Training Director.

조명현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2017

한국 스튜어드십 코드 발전위원회 위원장

2016

제5대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

2016

한국 스튜어드십 코드 제정위원회 위원장

2014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 위원

2013

예금보호공사 자문위원

2012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자문위원회 위원

 

이효섭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자본시장연구원 금융산업실장

 

2022

한국파생상품학회 부회장

한국금융학회 이사

2021

금융위원회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자금지원소위원

금융위원회 규제입증위원

2020

보건복지부 국민연금기금 위험관리성과평가보상 전문위원

2018

샌디에고 주립대학교 방문연구원

권종호

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2020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생계형적합업종 심위위원회 위원

2018

보건복지부 국민연금기금 위험관리성과평가보상 전문위원

일본 동경대학 법학전문대학원 특임교수

2015

금융위원회 법률자문위원

2008

법무부 상법총칙 및 상행위편 개정 특별분과위원회 위원

델핀 오

경력사항

2011.1
  • LG아트센터 대표
2010.12
  • LG인화원 전무
2004
  • LG인화원 리더교육팀 팀장
  • 여성가족부 여성인력개발정책협의회 위원
  • 교육과학기술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 한국산업교육학회 부회장

김문정

  • 경력사항

     
    • 한세대학교 공연예술학과 교수
    • The M.C 오케스트라 지휘자
     
 
 
 

윤여순

경력사항

2011.1
  • LG아트센터 대표
2010.12
  • LG인화원 전무
2004
  • LG인화원 리더교육팀 팀장
  • 여성가족부 여성인력개발정책협의회 위원
  • 교육과학기술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 한국산업교육학회 부회장